본문

총회소개 총회안내 사무총장

사무총장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사무총장 인사.

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6회기 사무총장 김보현

총회를 사랑하고, 늘 염려와 기도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코로나19 팬데믹 상황 가운데에서도 우리 주님의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우리 총회는 빛과 소금 되라는 주님 주신 사명을 21세기 변화와 위기 속에 처한 세상 가운데서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 이 소중한 부르심 앞에 함께 서 있는 농어촌과 도시의 9,421교회, 69개 노회 그리고 총회 산하 부처와 여러 기관, 다양한 선교 현장의 사역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일 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섬기도록 하겠습니다.

제107회기는 우리 총회에게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. 코로나로 인해 가속화된 위기 현상은 그간 수행해 온 선교 교육 봉사 친교 등 교회의 모든 부분에 있어 새로운 인식과 응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. 새로운 천년을 앞두고 우리 교단은 21세기 교단 발전 정책 개발을 제안하고, 이후 생명살리기운동 10년, 치유와 화해의 생명공동체운동 10년 등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. 특히 지난 총회에서는 오랜 연구와 논의 끝에 제안된 ‘2030 한국교회 전인적 증언공동체를 향하여’ 제하의 정책 문서를 채택한 바 있습니다.

이제는 그간 연구를 통해 꾸준히 공유되어 온 여러 정책들을 돌아보며, 우리 교단과 한국교회가 전국의 교회들과 더불어 나아가야 할 방향들을 점검해 볼 중요한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. 또한 이러한 총회의 정책들이, 전국 노회들의 사업 전반에 잘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소통하며 섬기는 일에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
오늘도 복음을 기다리는 세상과 마주하며 서 있는 교회들 가운데 ‘두려워 말라, 평강이 있을지어다’ 말씀하신 주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길 빕니다. 세상 가운데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, 복음의 증언자로 살아가는 성도 여러분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.

오늘도 총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. 여러분들의 관심과 건강한 의견들이 우리 총회를 건강하게, 전국의 교회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.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!

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6회기 사무총장 김보현

2023년도 교세통계작성
제 107회기 총회주일
x